매일신문

[영상뉴스]중국어선 좌초 15명 사망·실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8일 새벽 제주 서귀포 앞바다에서 중국 어선 2척이 태풍을 이기지 못하고 좌초돼 선원 15명이 숨지거나 실종됐습니다.

28일 새벽 2시40분쯤 서귀포시 화순항 동방파제 남동쪽 1.8㎞ 지점에 닻을 내리고 머무르던 중국 산둥성 선적 두 척이

제15호 태풍 '볼라벤'이 몰고 온 강풍과 높은 파도로 좌초됐습니다.

이들 어선에는 모두 33명이 타고 있었으며, 이 사고로 현재까지 5명이 숨진 채 발견됐고 10명은 실종됐습니다.

해경은 당일 이 선박들을 안전한 해역으로 유도하기 위해 계속 교신을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해경은 중국 영사관에 해당 선박들을 대피시키도록 요청했지만, 이 선박들은 영사관 측의 교신에도 응답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이 어선들이 사고 당시 불법 조업을 했기 때문에 항·포구로 접근하는 것을 꺼린 것으로 보고 이유를 조사 중입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