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경찰청, 인터넷서 대선후보 비방 조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경찰청은 인터넷에 조사기관 등을 밝히지 않은 채 결과만 올린 혐의로 인터넷 신문기자 A(29) 씨와 이를 인용한 금융컨설팅회사 직원 B(25'여) 씨를 불구속 입건하고, 인터넷에서 대선 후보자를 비방한 혐의로 C(50) 씨에 대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월 인터넷 신문에 조사 의뢰자와 조사기관, 표본오차 등을 표시하지 않고 예비 후보자들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만을 게재했으며, B씨는 2월 말 A씨의 글을 인용해 인터넷 포털사이트 카페 게시판에 올린 혐의다.

또 C씨는 7월 말 인터넷 한 포털사이트에 박근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와 관련돼 올라온 신문기사에 대해 '독재자의 딸' '유신공주' 등의 표현으로 후보자를 비방하는 댓글을 올렸다는 것이다.

서광호기자 kozmo@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