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2 행정산업정보박람회] 경주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신라금관 등 모티브 홍보관 꾸며 다양한 볼거리

경주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신라금관과 서라벌치미를 모티브로 한 홍보관을 설치해 발전하는 경주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경주를 상징하는 새로운 랜드마크로 나정교 서라벌치미와 새로운 조망명소로 탄생한 금장대,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KBS 주말 대하드라마 '대왕의 꿈' 촬영세트장을 소개한다.

3t의 청동과 14t의 석재로 만든 서라벌치미는 황룡사터에서 출토된 장식기와이다. 지난 9월 25일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양남 주상절리와 한국견 4호로 지정된 동경이, 주상절리 파도소리길과 감포깍지길을 가족 및 연인들과 걸어볼 아름다운 길로 소개한다.

경주시는 또 농산물 공동 브랜드 '이사금'을 비롯해 수산물 공동 브랜드 '해파랑', 경주시 대표 향토음식 '별채반', 10대 장수식물 공동 브랜드 '천년만년'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신라금관과 기마인물상, 에밀레종, 치미, 동경이, 영락잔, 주령구, 토우 등 경주를 대표할 만한 유물 등을 전시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