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동국대 경주캠퍼스 김성철 교수 '청송학술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 불교학과 김성철(56) 교수는 최근 청송장학회에서 수여하는 '제6회 청송(聽松)학술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불교 사상에 관한 저서와 역서 10권을 발간하고 70여 편에 이르는 논문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동아시아 불교의 초석을 다진 승랑(僧朗) 스님의 행적과 사상을 소개한 '승랑-그 생애와 사상의 분석적 탐구'를 발간해 '올해의 불서 10', 대한민국학술원의 '2012 우수학술도서', 한국연구재단의 '인문사회 기초학문 육성 10년 대표 성과'로 선정되기도 했다.

청송장학회는 고건 전 국무총리의 부친이자 초대 한국철학회장인 청송 고형곤 박사의 학문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2005년에 설립했다. 수상자에게는 1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경주'이채수기자 cslee@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