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농산어촌 작은 학교 과학 꿈 잔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동 일직·남후·남선초교 전교생

안동 일직'남후'남선초등학교 등 농산어촌 학교 전교생 142명은 이달 11일 남선초교 운동장에서 과학의 달 맞이 '농산어촌 학교군 작은 학교 과학 꿈 잔치'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체험행사는 농'산'어촌 작은 학교가 개별활동으로 할 수 없는 교육활동을 서로 협력해 인적, 물적 자원을 지원하는 공동교육과정 운영의 하나로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서 3개 학교 학생들은 '태양광 뮤직 박스', '손가락 화석 만들기', '야광자외선 구슬 팔찌 만들기' 등 각 학교별로 준비한 10여 곳 체험부스에서 학생들 스스로 자유롭게 과학체험활동을 했다.

남선초 박용성 교감은 "이러한 공동교육을 통해 지역 작은 학교 학생들의 창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인성교육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