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세계물포럼 '본궤도' 닻 올린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민관·전문가 150명 참여 조직위 발족

대구시, 경북도, 국토교통부는 16일 서울에서 2015년 제7차 세계물포럼을 주관할 '세계물포럼 조직위원회'를 발족하고 행사준비를 본격화한다.

세계물포럼은 세계물위원회(WWC) 주관으로 3년마다 개최되며 물과 관련된 이슈의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국제적 합의도출 및 비즈니스 차원의 물 엑스포 등이 함께 열리는 국제행사다.

정부는 제7차 세계물포럼의 원활한 준비와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2015 세계물포럼 지원 특별법'을 지난해 제정해 법적 지원근거를 마련했고 이번에 물 전문가, 정부기관 관계자와 민간분야 초청인사 등 150여 명이 참여하는 '세계물포럼 조직위원회'를 발족하게 됐다.

세계물포럼 조직위원회는 재단법인 형태로 최고 의결기구인 위원총회와 효율적인 의사결정·집행을 위한 집행위원회를 두고 각계 인사가 참여하는 70명 이내의 위원을 선임할 계획이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물 분야 올림픽이라고 할 수 있는 2015년 세계물포럼을 역대 대회 중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개최하기 위해 물 관련 전문가, 시민단체 등과 함께 협력하고 지혜와 역량을 모아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달 13일부터 15일까지 전 세계 물 관련 이해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하는 제7차 물포럼 킥오프 미팅(Kick-off Meeting)이 엑스코에서 열린다. 킥오프미팅은 본 행사보다 2년 전에 개최하는 첫 번째 준비 회의로 제7차 세계물포럼 프로세스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고 본 포럼에서 토의될 주제를 선정하기 위한 논의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전창훈기자 apolonj@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