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도시농업 미래 주렁주렁 본다…대구자연과학고서 박람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도시농업의 미래 모습을 가늠해볼 수 있는 행사가 대구에서 열린다. '제2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가 9월 5일부터 8일까지 33만㎡ 규모를 자랑하는 대구자연과학고(수성구 노변동)에서 펼쳐진다. 이번 박람회는 총 6억원(국비 3억원, 시비 3억원)의 예산이 들어가 여느 도시농업박람회보다 풍성하게 열릴 예정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대구시, 농촌진흥청이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시농업! 도시민의 삶을 풍요롭게'라는 주제로 ▷주제관 ▷기업관 ▷해외텃밭가든 ▷힐링텃밭 ▷일반옥상텃밭 ▷팜아트 ▷경관작물관 ▷농경자재관 ▷농경유물관 ▷LED식물공장 등 20여 개의 다양한 전시관으로 꾸며진다.

부대행사로는 ▷모종 나눠주기 ▷캡슐씨앗 심어가기 ▷도시농업 RPG게임 ▷시도 우수농특산물 장터 ▷소비자와 함께하는 농업인 한마당 ▷생활원예경진대회(아이디어정원, 접시정원, 자생화분화, 학교학습원) 등이 열리며 ▷포대농장'옥수수 수확체험 ▷상자텃밭 만들기 ▷재활용품 텃밭 체험 ▷화분 옮겨심기 ▷곤충체험동물 관찰 체험 ▷수생식물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펼쳐진다. 이 밖에 도시농업 활성화 심포지엄을 비롯해 시티팜 토킹콘서트, 농업교사 스쿨팜세미나, 해외도시농업세미나 등 도시농업을 주제로 한 학술대회도 열려 도시농업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일반인에게 도시농업의 이해를 도울 기회도 마련된다.

엑스코 기획전시팀 윤형석 팀장은 "지난해 서울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가 도시농업의 개념을 전달했다면 이번 박람회에서는 한 발 더 나아가 도시농업의 미래 모습을 제시하고 다양한 체험과 참여 행사를 통해 시민이 참여하는 축제가 되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전창훈기자 apolonj@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