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자기주도행정 보답" 강성호 서구청장 출판기념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서구 위해 20년 헌신…"

대구 서구청장 재선에 나서는 강성호 서구청장이 5일 서구문화회관에서 자신의 저서 '자기주도행정 창조행정이 답이다'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김상훈'조원진 국회의원, 홍덕률 대구대 총장, 김진출 서구의회 의장, 최백영 대구시의정회 회장 등 정치인들과 제2석굴암 법등스님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김상훈'조원진 의원은 축사에서 "8대째 서구를 지키는 집안에서 태어나 구의원과 시의원, 구청장으로 20년 이상 서구를 위해 헌신해 온 강 구청장이 이뤄내고 있는 서구의 작은 변화가 대구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가 주목하는 큰 변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성원을 보내달라"고 덕담을 건넸다.

홍덕률 총장은 "강 구청장은 대학교 제자였고, 재학 당시 총학생회장을 맡으면서 학교를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했으며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했다"며 "서구 발전을 위해 큰일을 할 인물"이라고 말했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책에 등장하는 의사와 초등학생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관객과 등장인물, 저자가 함께 어우러진 토크콘서트로 진행됐다.

강 구청장은 "지방자치행정이 이제 정치인의 목적이 아닌 수요자인 지역 주민을 행복하게 하는 자기주도행정과 창조행정이 돼야 한다"며 "구민이 행복한 서구, 크게 도약하는 서구를 위해 정성과 열정을 모아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