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달성군·달성산업단지,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달성군과 달성1차산업단지관리공단은 구직자의 취업선호도를 제고하고 관내 기업체의 원활한 인력수급에 기여하고자 4월 17일 달성1차 산업단지관리공단 3층 강당에서 250여명 이상의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달성군, 달성산업단지 구인․구직 만남의 날』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생산사원, 품질관리원, 영업부서원, 사무관리원 등 총 120여명을 채용하기 위해 태경농산(주), (주)삼우기업, (주)비락, (주)모간, 평화오일씰공업(주), (주)이래CS 등 달성1차 산업단지 및 달성군내 소재한 경쟁력 있는 20개의 유망 중소기업체가 참여하여 구직자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

또한 구인업체의 구직자 현장 면접, 채용 및 상담 외에도 구인·구직 관련 각종 지원제도 안내, 정부 일자리정책 홍보, 전문직업상담사의 1:1 맞춤형 취업상담 등이 진행되었고, 대한노인회 및 대구근로자건강센터도 참여하여 연령별 맞춤형 취업지원 및 구직자들에 대한 금연, 절주, 운동,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검사 등 종합적인 건강상담도 실시하여 당일 행사참가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달성군 및 대구고용센터가 주최하고 달성1차 산업단지관리공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내실있는 지역대표 중소기업들이 참여하여 현지 거주 구직자들에게 성공적인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지역주민 맞춤형 취업박람회로,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의 하나인 「2014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인력난 상존 기업체에 필요한 인력을 적기에 수급해 원활한 생산활동을 지원하고 구직자에게는 폭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하여 지역내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달성군과 달성1차 산업단지관리공단에서는 대구테크노폴리스, 대구국가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의 조성으로 기업체들이 속속 입주하여 가동함에 따라 기업체가 원하는 맞춤형 인력을 적기에 지원하기 위하여 하반기에도 계층별 맞춤형 취업박람회와 종합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여 우수한 지역인재들이 좋은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계획이다.

뉴미디어부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