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자유게시판에 고3학생의 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자신을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라고 밝힌 이모씨가 쓴 "대통령께서는 헌법을 위반하셨습니다"란 글이 올라왔다.
이씨는 "고3 학생입니다. 도저히 참을 수 없어서 목숨을 걸고 청와대 게시판에 이 글을 남깁니다"라며 "먼저 대통령께서 위반하신 헌법을 나열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헌법 제1조 ①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②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제7조 ①공무원은 국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이며, 국민에 대하여 책임을 진다. 제10조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 국가는 개인이 가지는 불가침의 기본적 인권을 확인하고 이를 보장할 의무를 진다. 제34조 ⑥국가는 재해를 예방하고 그 위험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등 5개의 법조문을 나열했다.
이씨는 "어느 국민이 봐도 어느 학생이 봐도 지금 대통령께서는 명백히 헌법을 위반하셨습니다"라며 "이에 대해 할 말이 있으십니까? 책임을 지신다고 말씀까지 하셨으면 그 책임은 꼭 지셔야 할 것입니다"라고 글을 맺으며 대통령에게 호소했다.
청와대 자유게시판, 고3 학생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청와대 자유게시판, 고3 학생 어리지만 똑똑해보이네" "청와대 자유게시판, 다 확인이나 할까?" "박근혜 대통령이 꼭 봤으면 좋겠다" "청와대 자유게시판, 고3 학생 글 보니 대단"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