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 만들어볼 제품은 답답하고 막힌 코를 시원하게 뚫어주는 코 스프레이다.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높은 습도로 인해 비염이나 코막힘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럴 때마다 병원을 방문하여 처방을 받는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오늘 소개하는 코 스프레이는 비염을 치료하는 제품이 아니라, 휴대하면서 가볍게 스프레이해줘 막힌 코를 시원하게 뚫어주는 제품이다.
피톤치드가 많이 들어있는 편백워터(Hinoki Cypress Water)와 비염에 테라피로 많이 사용되는 아로마오일로 만든다.
피톤치드(Phytoncide)란 그리스어로 식물을 의미하는 피톤(Phyton)과 살균력을 의미하는 치드(Cide)의 합성어로서 식물이 분비하는 살균물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주로 편백나무, 소나무, 삼나무에서 많이 생성된다.
◆재료: 편백워터(28g), 워터 솔루바이저(1g), 유칼립투스(3방울), 페퍼민트(1방울), 티트리(2방울)
※효능
1. 편백워터: 항산화, 진정, 보습이 우수. 편백나무에서 추출하며 피톤치드가 함유되어 있다. 피톤치드는 항균효과가 뛰어나고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아토피와 알레르기, 피부질환을 개선하는 데 사용되며, 공기의 중화작용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
2. 워터 솔루바이저: 물과 오일을 섞이게 하는 가용화제로 피마자에서 추출하였다. 오일 양의 2배를 사용한다.
3. 유칼립투스: 비염에 많이 사용, 살충효과 우수, 집 진드기, 벼룩 퇴치에도 효과가 높다.
4. 페퍼민트: 상쾌하고 시원한 민트향. 피로회복, 집중력 강화. 가려움, 염증, 햇볕 그을림에 진정.
5. 티트리: 시원한 수풀향. 강한 항균,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작용. 입술 상처 및 구강 질병, 구강세정제로 많이 사용.
※주의할 점: 1. 심한 감기, 두통을 동반한 코막힘이 있을 때는 병원을 방문해 전문의의 진료와 처방을 받는다.
2. 6개월 미만의 유아에게는 사용을 금한다.
3. 코막힘 이외의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
4. 1회 분사는 1'2회 정도로 가볍게 스프레이한다.
5. 사용기한은 3개월.
◆만드는 방법
1. 용기를 소독하고, 사용할 재료를 준비한 다음, 가용화제인 워터 솔루바이저를 계량한다. (사용하는 오일 양의 2배 정도로 정확하게 계량하며 과다 사용한 제품을 사용했을 때 무게감을 줄 수 있다.)
2. 에센셜오일을 차례대로 넣고, 워터 솔루바이저와 오일이 잘 섞이도록 용기를 잡고 흔들어준다.
3. 마지막으로 편백워터를 계량한다.
4. 흔들어서 사용한다.
천연제품 핸드메이드 공방 '자'담'향' 원장 blog.naver.com/dalmazisoap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검찰, '尹 부부 사저' 아크로비스타 압수수색…'건진법사' 의혹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