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공현주,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 맞이 개념발언! "역시 에코천사네~"

사진. 공현주 블로그
사진. 공현주 블로그

공현주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

배우 겸 플로리스트 공현주가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의 의미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알렸다.

공현주는 17일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오늘 6월17일은 UN이 정한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입니다. 사막화의 가장 큰 문제는 우리의 삶의 터전을 생명이 살 수 없는 '죽음의 땅'으로 변모시키는 데에 있습니다. 또한 사막화 현상으로 인해 발생되는 황사는 전 세계적으로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고요. 사막화를 막기 위해서는 무분별한 자원개발 방지와 자원절약, 나무심기 등 여러 가지 노력으로 힘을 보탤 수 있습니다. 우리 생활 속 작은 실천이 환경을 되살리는 큰 힘이 된다는 사실! 다들 잊지마세요"라는 글과 함께 국토의 90%에서 사막화가 진행 중인 몽골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공현주는 환경부 홍보대사를 맡아 '에너지 절약 캠페인' 과 ' 물사랑 캠페인'을 알리는 공익 광고에 출연했으며, 어린이텃밭정원 조성을 위한 자선 행사를 여는 등 녹색 생활 실천에 앞장서 '에코천사'라는 닉네임을 얻은 바 았다.

공현주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 맞이 개념발언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공현주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 언급안해줬으면 난 몰랐을듯" "공현주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 완전 개념녀네~" "공현주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 역시 에코천사인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공현주는 MBC '호텔킹'(극본 조은정, 연출 최병길 장준호)에서 코넬대 호텔경영학 석사이자 뉴욕대 MBA 출신으로 6개 국어가 가능한 엄친딸 차수안 역으로 출연 중이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