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초롱도사' 이영표 예측 월 스트리트저널에서 보도!…"이영표가 말한 알제리전 예언은?

사진. 이영표(KBS 브라질월드컵 중계화면 캡처)
사진. 이영표(KBS 브라질월드컵 중계화면 캡처)

이영표 정확한 예언, 월스트리트 저널에서도 경기 예측 보도! 이영표 알제리전 예언은?

2014 브라질 월드컵의 매 경기를 정확하게 예측하는 KBS 이영표 해설위원에 해외 언론도 집중하고 있다. 이영표의 예언이 거듭 적중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 언론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 아시아판은 지난 19일 이영표 KBS 해설위원의 정확한 경기 예측에 대해 보도했다. 특히 지난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경기 결과에 대한 예언으로 유명했던 '점쟁이 문어 파울'을 언급하며, 국내에서 '문어 영표'로 불리고 있다는 사실까지 상세하게 전달, 예측이 계속될지 관심이 모아진다고 전했다.

이영표는 2014 브라질 월드컵 개막 이후 지난 대회 우승팀인 스페인의 대패를 예상한 것은 물론, 코트디부아르-일본 경기와 잉글랜드-이탈리아의 스코어, 한국-러시아전에서 이근호 선수를 키플레이어로 지목한 것, 또 일본-그리스 전의 무승부를 예측하는 등 놀라운 적중률을 보이고 있는 것.

이같은 이영표의 예언은 차곡차곡 신뢰도를 쌓아 올리며 중계 방송 시청률 1위라는 기록으로 연결됐다. 이영표가 중계하는 KBS 채널은 지난 19일 열린 네덜란드와 호주 경기에서 전국 기준 2.7%를 기록, 동시간대 중계한 MBC(2.6%)를 0.1%포인트 차이로 제쳤다. 또 지난 18일 러시아전에서는 KBS가 22.7%를 기록하며 MBC 18.2%, SBS 11.6%를 크게 앞섰다.

한편, 이영표는 지난 18일 한국과 러시아전이 끝난 뒤 "알제리가 만만한 팀이 아니다. 대표팀이 러시아 전처럼 한다면 알제리에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밝혔다.

당시 그는 구체적인 스코어까지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한국의 승리를 점쳐,스페인의 몰락, 여러 경기의 승패, 러시아전 이근호의 활약까지 예언 적중 했기 때문에 관심이 몰린다.

'이영표 알제리전 예언'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영표 알제리전 예언, 한국팀이 알제리전 이겼으면 좋곘네" "이영표 알제리전 예언, 이번에도 꼭 적중하기를" "이영표 예언, 진짜 신기하니까 외신에서도 보도하는구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