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비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루게릭병 투병中인 홍승성 대표위해 1억 기부…'뭉클\

비 아이스버킷 챌린지 사진. 큐브엔터테인먼트
비 아이스버킷 챌린지 사진. 큐브엔터테인먼트

비 아이스버킷 챌린지 홍승성

가수 겸 배우 비가 루게릭병 투병 중인 홍승성 대표를 위해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해 화제를 모았다.

비는 23일 큐브엔터테인먼트가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 '아이스버킷챌린지' 참여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비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하는 기분이 상당히 뜻 깊다"며 "나를 가수 '비'로 만들어주신 제 스승이자 아버지 같은 분이 루게릭병으로 3년 째 투병 중"이라고 말했다.

또 비는 이어 "그 분께 늘 어떻게 하면 은혜와 감사함을 표현 할 수 있을까 망설였다"며 "현재 국내의 모 대학병원에서 루게릭병의 신약을 개발 중에 있다. 좋은 뜻으로 기부를 하고 싶다"고 루게릭병 신약 개발에 1억을 기부할 뜻을 밝혔다.

홍승성 큐브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루게릭병 진단을 받고 투병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투병 중임에도 불구하고 회사 안팎의 경영 시스템을 직접 돌보며 많은 아티스트들을 이끄는 수장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비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소식과 함께 홍승성 대표의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비 아이스버킷 챌린지, 홍승성 대표 루게릭병 투병중이었구나" "비 아이스버킷 챌린지 홍승성 대표 언급, 비 정말 대단한 것 같아" "비 아이스버킷 챌린지, 홍승성 대표 위해 1억기부하는 모습 멋지다"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비는 '아이스버킷 챌린지'의 다음 도전자로 가수 싸이, 배우 이병헌과 할리우드 톱 여배우 메간폭스를 지목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