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추석 귀성길 우회도로, 고속도로 보다 '1시간 30분' 단축!… "빠름~빠름~빠름!"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추석 귀성길 우회도로, 고속도로 보다 '1시간 30분' 단축!… "빠름~빠름~빠름!"

추석 귀성길 우회도로

추석 귀성길 우회도로가 공개돼 화제다.

추석 귀성길에 오를 때 우회도로를 이용하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3일 국토교통부는 2012∼2013년 추석 연휴에 차량 정체가 가장 심했던 고속도로 4개 구간의 우회도로 분석하고 결과를 공개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추석 귀성길 우회도로는 서해안고속도로 매송∼서평택 구간 대신 39번 국도와 82번 국도 등을 이용하면 1시간 30분까지 단축 가능했다.

또 경부고속도로 양재∼안성 구간은 용인서울고속도로와 311번 지방도 등으로 우회하면 최대 1시간 28분 단축됐다.

또한 용인서울고속도로는 수도권 남부에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차량이 많은 도로로 명절 연휴에는 오히려 이용자가 감소한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이밖에도 중부고속도로 하남∼오창은 43번 국도와 17번 국도 등의 우회도로를 이용하면 최대 1시간 34분 단축할 수 있고, 영동고속도로 신갈∼여주 구간에서는 42번 국도를 우회해 소요시간이 최대 40분 줄었다.

추석 귀성길 우회도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추석 귀성길 우회도로, 중요한 정보네" "추석 귀성길 우회도로, 안막히게 잘 가고 싶다" "추석 귀성길 우회도로 정보 잘 이용해야지" "추석 귀성길 우회도로, 1시간30분 단축이라니 대박"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