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악산의 단풍과 직지사 주지를 지낸 사명대사를 만나러 오세요."
사명대사의 호국정신을 기리고 황악산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2014 사명대사길 걷기대회'가 25일 오전 9시 30분부터 직지문화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사명대사길 걷기대회는 김천 직지문화공원 장승광장을 출발, 북암마을과 사명대사길을 거쳐 도자기 박물관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된다.
사명대사길 걷기대회는 직지사에서 출가해 주지를 지낸 사명대사의 호국정신을 기리고 시'도민들에게 황악산 기슭의 풍성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경상북도와 김천시가 후원하고 매일신문사가 주최해 진행된다.
특설무대가 마련된 장승광장 주변에는 각종 체험부스가 마련돼 참가자들이 다양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사명대사길을 걷고 돌아오면 사명대사 주먹밥 체험과 어묵탕도 준비돼 있다.
걷기대회를 마친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김천의 농특산물과 LED TV, 자전거, 주방용품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 특설무대에서는 난타공연과 초청가수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대회 참가 문의는 김천시 스포츠산업과(054-420-6093)나 , 매일신문사 중부지역본부(054-453-3333)로 하면 된다.
김천 신현일 기자 hyunil@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