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경산시는 교육·산업·문화·환경·복지가 잘 어우러진 선진행정을 소개한다. 이와 더불어 원효대사·설총선생·일연선사 등 삼성현과, 천연기념물 제368호인 경산의 삽살개, 보물 제431호인 경산 갓바위, 우수 농특산물인 경산대추를 선보인다.
경산시 홍보관에는 경산삽살개를 전시하여 명실공히 삽살개의 본고장임을 선보일 예정이고, 행사 기간에 기념품 추첨 이벤트를 열어 경산시 로고가 새겨진 기념품을 배부하여 홍보관을 찾은 방문객에게 경산의 이미지를 각인시킬 것이다.
또한 경산의 명품축제인 경산자인단오제 및 경산갓바위를 적극 홍보하여 경산시가 자연경관과 문화유적이 살아 숨 쉬는 역사문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부스 한쪽에는 관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과 농특산물을 전시하고, 경산의 특산물 무료시식 코너를 마련해 관람객들로 하여금 관내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최영조 경산시장
경산은 삼국통일의 전초기지로 찬란한 문화를 꽃피웠던 압독국의 터전으로 민족의 위대한 스승이신 원효·설총·일연 등 삼성현(三聖賢)이 탄생한 자랑스러운 고장입니다. 지방 중소 도시로는 드물게 12개의 대학이 있고, 12만 명의 대학생이 재학 중이며, 140개의 부설연구소가 있는 교육'연구 도시로서 젊음이 넘치는 역동적인 도시입니다. 3개의 산업단지에 1천700여 개의 기업이 가동 중에 있고, 경북테크노파크, 섬유기계연구소, IT융합산업기술원, 중소기업연수원 등 기업 지원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산업도시로서, 접근성이 뛰어나 투자유치의 최적지입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