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겨울철 서울의 랜드마크' 북극곰과의 약속!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겨울철 서울의 랜드마크' 북극곰과의 약속!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소식이 전해졌다.

서울시가 오는 19일 오후 5시30분 개장식을 시작으로 내년 2월8일까지 52일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입장료는 우리은행의 지원으로 올해도 1시간당 1천원(대여료 포함)이다.

운영시간은 매주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밤 9시30분, 금·토·공휴일은 밤 11시까지다.

이에 시는 건축물 구조물을 데크 밑 광장 바닥에서부터 세우고 기둥 두께와 개수도 늘렸다.

 

또한, 위생을 위해 스케이트화도 1천개 새로 사고 스케이트화 건조실을 신설했으며, 화장실 규모도 확대했다.

 

전체적인 구성은 지난해 오영욱 건축가의 재능기부로 조성된 '북극에서 떠내려온 빙하' 이미지를 올해도 유지하면서 겨울철 서울의 랜드마크가 되도록 했다.

 

이와 관련해 '북극곰과의 약속'을 주제로 포토존, 공연, 북극곰 목걸이 만들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성탄절 전날에는 '북극곰을 위한 참여'를 주제로 각 가정에서가지고 놀지 않는 장난감과 동화책을 가져오면 입장권과 교환해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해양수산부의 부산 이전이 국토 균형발전과 부산의 도약에 기여할 것이라며, 부산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고 강조하고, 항만시설 확...
우주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의 '한빛-나노'가 브라질 알칸타라 우주센터에서 이륙 후 기체 이상으로 지상에 낙하한 가운데, 올해 연말 공모주 시장...
가수 홍진영이 개그우먼 박나래와의 친분 의혹을 부인하며 불법 의료 서비스 제공 의혹을 받는 '주사이모' A씨와의 관계를 일축했다. 홍진영의 소속...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