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진아 자작곡 '시간아 천천히' 폭발적 반응!…'마음대로'에 이어 유희열 열광~

이진아 자작곡 '시간아 천천히' 폭발적 반응!…'마음대로'에 이어 유희열 열광~

이진아

이진아가 화제다.

12월 25일 방송된 SBS 성탄특집 'K팝스타4 감동의 무대'에서 이진아의 크리스마스 인사와 함께 '시간아 천천히' 무대가 다시 공개돼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날 방송에서 이진아는 "크리스마스를 가족과 연인 분들과 즐겁게 보내시길 빌겠습니다"며 "저 이진아는 앞으로도 열심히 할테니 많이 지켜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오늘 하루 즐겁게 보내세요"라고 크리스마스 인사를 전했다.

이어 방송후 화제가 됐던 이진아의 '시간아 천천히' 무대가 다시 공개됐다. 당시 이진아는 "홍대에서도 활동을 했다"며 "변하는 것이 없더라"고 자신의 음악에 대한 사람들 무관심에 상처받았다고 고백했다. 이진아는 "오디션이면 가창력에 고음이 엄청나게 풍부한 보컬을 원하겠지만.."이라며 자신의 기량을 도전해보고 싶었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어진 'K팝스타4'에서 이진아는 그녀 자신의 예상과 전혀 달리 자작곡 '시간아 천천히'로 폭발적 반응을 얻어냈다.

이에 대해 유희열은 "한마디로 이진아 손가락에 복잡한 수열이 깃들어 있는 셈이다. 이진아 음악은 (겉으로 보이는 것과 달리 그 안에는)복잡한 화성으로 구성돼 있다. 그럼에도 들었을 때는 그냥 신선하고 좋게 들릴 뿐이다"며 "영화로 따졌을 때 복잡한 편집과 CG가 다 들어간 영화를 아주 쉽게 재밌게 표현한 것과 같다. 그게 내가 열광하는 이유다"고 설명했다.

한편 오디션 프로그램 'K팝 스타' 시즌4에 선보였던 노래들이 주간 음원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해 화제가 되고 있다.

가온차트가 발표한 12월 넷째주 디지털 종합 음원 순위에 따르면 정승환의 '사랑에 빠지고 싶다'가 전주에 이어 1위를 기록했고, 심사위원들의 연이은 극찬을 받고 있는 이진아의 '마음대로'가 2위로 진입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