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 플라자] 대구은행 지수연동예금 3종 선착순 판매

◇대구은행 지수연동예금 3종 선착순 판매

DGB대구은행은 다음 달 9일까지 KOSPI 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Rich지수연동예금' 15-20호, 15-21호, 15-22호 3종 및 고금리 정기예금을 선착순 판매한다.

20호는 지수 상승 시 수익을 추구하는 복합상승형 상품이다. 예금 가입 금액 이내로 연 2.6% 고금리 정기예금을 추가 가입할 수 있다.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20% 이하로 상승하면 상승률에 따라 최고 연 4.6% 이자를 받을 수 있다.

21호는 상승형으로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같거나 상승하면 연 2.55% 이자를 받을 수 있다. 기준지수 대비 하락 시에는 원금만 받게 된다.

22호 범위형은 기준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10% 하락~10% 상승 사이에 있으면 연 2.4%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3종 모두 만기 해지 시 원금이 보장되며 상품별 최저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다. 각각 100억원 한도로 선착순 판매된다. 가입대상은 제한이 없고, 예금기간은 1년이다.

◇현대증권 '핀테크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현대증권은 20대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2015 현대증권 able 핀테크 공모전'을 연다. 핀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마련한 행사다.

총상금은 2천200만원(11개 팀). 대상 수상팀에는 인턴십 기회를 주고 최우수 이상 수상팀에는 입사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응모자격은 30세 미만의 개인 및 팀이 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송금서비스, 지급결제, 온라인자산관리 등 '증권업종에 적용 가능한 핀테크 아이디어 제시'다. 온라인 접수는 다음 달 26일까지다. 02)6114-0255.

◇삼성카드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카드 출시

삼성카드가 임신'출산 진료비 바우처 혜택을 담은 '국민행복 삼성카드'를 출시했다. 국민행복 삼성카드는 산부인과 등 지정 요양기관에서 사용 가능한 연 50만원의 바우처와 함께 여성 고객에게 특화된 삼성카드만의 실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소매점과 온라인 쇼핑몰 및 해외직구'해외이용 금액, 유니클로'자라 등 SPA 브랜드, 올리브영 등 생활밀착 업종에서 전월 실적과 무관하게 1% 적립 혜택을 한도 없이 제공한다. 여기에 신세계백화점 5% 할인 및 신세계포인트 적립, 삼성디지털플라자 포인트 적립, 초록마을 5% 할인 혜택 등 다양한 제휴 혜택도 제공된다.

또 서점 학습지 등 교육업종 5% 할인 혜택, 놀이공원'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및 CGV 할인, 파리바게뜨 및 커피업종 10% 할인 혜택 등 육아와 여가에 대한 혜택도 제공한다. 별도의 연회비는 없다. 국민행복 삼성카드는 신세계백화점 고객센터나 대구경북 새마을금고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최창희 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