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1호선 명곡역 연장 프리미엄, 3.3㎡ 600만원대 가격 이점…달성 화원 태왕아너스

저렴한 분양가가 장점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내 집 마련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조합원이 직접 사업의 주체가 돼 아파트 개발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토지금융비, 시행사 이윤 등 각종 비용을 아낄 수 있다. 이 때문에 일반 아파트보다 공급가가 싸다.

이 외에도 지역주택조합은 조합원 자격요건을 갖추면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금융비용과 각종 부대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개발되는'화원 태왕아너스'가 주목받는 이유다. '화원태왕아너스'는 3.3㎡ 당 60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와 지역 중견건설사인 태왕의 브랜드 가치와 맞물려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도시철도 1호선 명곡역 연장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내 집 마련의 기회로 시민들에게 다가서고 있다는 평가다.

화원에 20년 이상 거주하는 무주택자 손모 씨는 "화원 태왕아너스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크고 이번 기회에 꼭 내 집 마련을 할 계획"이라고 반겼다.

'태왕아너스'는 지난 1월 분양에 들어간 만촌역 태왕아너스의 청약률이 평균 155대 1, 최고 19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던 인기 브랜드다. 올해 전국 청약 경쟁률 상위권에 올랐을 정도로 신뢰도가 높다.

KB금융그룹 KB부동산신탁 신탁사가 안전하고 투명하게 자금관리를 하고 있다고 조합 측은 설명했다.

좋은 입지도 인기를 높이고 있다. 단지 가까이에 있는 도시철도 1호선 명곡역(2016년 개통 예정)과 화원옥포IC, 옥포JC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 여건은 단지의 가치를 키우고 있다. 성서산업단지, 달성산업단지, 대구테크노폴리스 등으로 출퇴근도 편리하다.

우수한 자연환경과 생활 편의 시설도 주변에 풍부하다. 낙동강, 함박산, 대방산, 화원자연휴양림, 옥연지 등 쾌적한 자연경관, 하나로클럽, 화원전통시장, 화원연세병원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교육여건도 자랑거리다. 화원고등학교, 달성중학교, 명곡초등학교, 화남초등학교가 인접해 있다. 화원역(예정지) 일대는 사설 학원가가 밀집돼 있다.

주변 부동산 관계자는 "화원 설화 지역주택조합(화원 태왕아너스)은 실속 있는 금액으로 중소형 대단지 아파트를 내 집으로 마련할 수 있는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했다.

문의 : 053)636-5800.

부동산 특집팀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