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여름 휴가철과 방학을 맞아 경북 농촌으로 떠나는 농촌체험여행지 7곳을 추천했다.
이번에 추천한 경북농촌여행코스는 막상 떠나려고 해도 정보가 부족한 도시민들을 위해 도내 특색 있는 여름휴가지 7곳을 선정, 농촌의 여유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경북도농기원은 설명했다.
추천 여행지는 ▷경주시 산내면 다봉마을 ▷청송군 파천면 덕천마을 ▷울진군 온정면 백암온천마을 ▷문경시 농암면 청화원 농촌교육농장 ▷청도군 풍각면 꿈꾸는공작소 농촌교육농장 ▷영덕군 창수면 룰루랄라 농촌교육농장 ▷예천군 감천면 신라식물원 농촌교육농장 등이다.
경주 다봉마을은 23개의 산봉우리가 마을을 감싸고 있어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이 간직된 정겨운 마을이다. 이곳에서는 꽃차체험과 오감만족 둘레길, 풀꽃 세상 관찰 등을 할 수 있다. 청송 덕천마을은 삼부자댁으로 알려진 송소고택을 비롯해 수백 년 역사를 자랑하는 고택에서 옛 선현들의 숨결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울진 백암온천마을에서는 자연 속 온천욕과 블루베리를 이용한 쿠키'피자 만들기, 전통 문화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문경 청화원 농촌교육농장은 흙과 자연생태 놀이, 자연물 공예, 오미자 한살이, 전통무술'놀이체험 등 농촌과 자연을 소재로 한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자연생태체험학습장이다.
청도 꿈꾸는공작소 농촌교육농장은 다양한 나무와 자연물, 미술재료 등의 재료와 아이들이 접하기 어려운 공구를 통해 목공체험을 할 수 있으며, 영덕 룰루랄라 농촌교육농장에서는 잊혀 가는 세시풍속과 농경문화를 벼농사 이야기와 함께 배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예천 신라식물원 농촌교육농장은 계절에 따른 다양한 식물의 변화를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다.
경북도농기원 박소득 원장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신선한 먹을거리, 농촌의 교육적 가치를 이용한 다양한 오감만족체험을 통해 삶의 여유와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경북농촌에서 이번 여름휴가를 즐길 것을 추천한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