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난 13일은 1955년 당시 매일신문 주필이었던 몽향 최석채 선생이 '○○를 도구로 이용하지 말라'는 사설을 쓴 날이었다. ○○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힌트 매일신문 14일 자 5면)
2) 지난 13일 끝난 LPGA 에비앙 챔피언십 골프대회에서 뉴질랜드 교포 출신의 '이 선수'가 우승했다. 이 선수는 누구인가?(힌트 매일신문 15일 자 30면)
3) 경북 봉화군에서 서애 류성룡 선생이 쓴 '이 책'의 또 다른 수정'필사본이 발견돼 관심을 끌고 있다. 임진왜란의 상황을 정밀하게 써내려간 기록물인 이 책의 이름은 무엇인가?(힌트 매일신문 16일 자 2면)
4) '이 시스템'은 무정차, 다차로 기반의 고속주행 환경에서 자동요금 지불이 가능한 차세대 하이패스 시스템을 말한다. 도로공사에서 이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면 7천 명에 달하는 인력이 구조조정 대상이 돼 논란이 일고 있다. '이 시스템'은 무엇인가?(힌트 매일신문 18일 자 1면)
5) '이 식물'은 울릉도에서만 자생하는 식물로 향기가 100리까지 퍼져 뱃사람들의 길잡이가 됐다는 이야기가 있는 식물이다. 경상북도는 이 식물을 이용해 향수를 만들어 관광상품으로 팔고 있는데, 이 식물은 무엇인가?(힌트 매일신문 19일 자 1면)
◆9월 10일 자 퀴즈 정답
① 우륵
② 국가지점번호
③ 엘리자베스 2세
④ 박록주
⑤ 불산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