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 고령서 도민의 날 기념행사

'경북도민상'에 김강산 씨 등 23명 수상

경상북도는 23일 고령군 대가야문화누리에서
경상북도는 23일 고령군 대가야문화누리에서 '2015 경상북도민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23명에게 자랑스러운 도민상을 수여했다. 경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23일 고령군 대가야문화누리에서 '2015 경상북도민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를 비롯해 장대진 경북도의회 의장, 이완영 국회의원, 23개 시'군 기관단체장 등 65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자랑스러운 경북도민상' 수상자로 지난 2011년 한국으로 귀화해 다문화 가족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역 봉사활동을 펼쳐온 파키스탄 출신 김강산 오션산업 대표 등 23명이 선정됐다. 경산에서 석산기계와 버스 등 한국의 중고품을 수출하는 무역업체를 운영하는 김강산 대표는 각 시'군 장학회에 지금까지 1천100여만원을 전달했고, 다문화가정 지원센터를 통해 형편이 어려운 다문화 가족에서 생필품을 전달해왔다. 아울러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른 김상기 대회 조직위원장이 특별상을 받았다.

경북도는 신라가 지금의 경기도 양주 매초성 전투에서 당나라 군사 20만 명을 격퇴하고 삼국통일 기틀을 마련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1996년 10월 23일을 도민의 날로 지정했다.

김 도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올 한 해는 300만 도민의 역량을 모아 2015 대구경북세계물포럼과 실크로드 경주 2015, 2015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등 굵직한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러낼 수 있었다"면서 "한민족 최초의 통일국가를 이루었던 경험과 DNA는 경북인 모두가 지니고 있고 통일 대업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도민상 수상자 명단

▷포항시 김광석 ▷경주시 이상춘 ▷김천시 박선하 ▷안동시 김교환 ▷구미시 박동진 ▷영주시 백현우 ▷영천시 최완우 ▷상주시 김용해 ▷문경시 고대용 ▷경산시 김강산 ▷군위군 이동영 ▷의성군 이종철 ▷청송군 김세종 ▷영양군 오운석 ▷영덕군 류기도 ▷청도군 박만수 ▷고령군 이왕조 ▷성주군 이재복 ▷칠곡군 이수헌 ▷예천군 윤창호 ▷봉화군 이정수 ▷울진군 김복련 ▷울릉군 김일도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