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태양의 후예 OST, 음원차트 1위 석권 "대박 행진은 계속~"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OST가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면서 대박 행진이 이어지고 있다.

거미의 'You Are My Everything'이 발매와 동시에 네이버뮤직, 지니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첫 방송 되기 전에 선공개되었던 t윤미래의 'ALWAYS'를 제외하고, 엑소 첸과 펀치의 'Everytime', 다비치의 '이 사랑', 거미의 'You Are My Everything'까지 발매된 모든 음원이 차트를 석권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또한, 지금까지 공개된 4곡의 음원 모두, 현재 차트 10위권 안에 랭킹되며 OST로는 이례적으로 음원 차트 상위권 줄 세우기를 실현시켰다.

제작사 관계자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많은 사랑을 받으며, OST도 함께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다. OST 제작 단계에서부터 드라마에 잘 녹아들 수 있도록 고심에 고심을 거듭하며 곡을 선정했고, 무엇보다 뛰어난 실력의 가수들이 참여해주면서 완성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OST 흥행 비결을 설명했다.

한편 '태양의 후예' OST는 매주 목요일 00시에 발매되며, 드라마 '태양의 후예'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밤 10시에 KBS 2TV에서 방송된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