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추천 금주의 골프장] 말레이시아 '탄종 푸트리GC'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원시림과 조화, 말레이시아 5대 명문

호수를 낀 야자수와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탄종 푸르리GC의 클럽하우스.
호수를 낀 야자수와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탄종 푸르리GC의 클럽하우스.

말레이시아 5대 명문 골프장으로 유명한 '탄종 푸트리 골프클럽'은 1990년에 오픈했다. 창이국제공항에서 약 60분이 걸리며, 조호해협을 사이에 두고 싱가포르를 마주 보고 있다.

막스 웨슬러(Max Waxler)와 마미야 산(Mamiya San)이 설계한 골프장으로 3개의 골프 코스를 이루고 있다. 330만5천여㎡(100만 평)에 달하는 총 54홀 규모의 초대형 골프 코스 플랜테이션, 빌리지, 스트레이츠 코스로 이뤄져 있다. 오일팜(야자수과 수목) 농원에 물 흐르듯 조각되어 있으며, 조이시아 매트렐라 잔디로 조성된 적당히 기복이 있는 페어웨이와 에메랄드 빛 버뮤다 그린은 골퍼들에게 도전적인 라운딩 체험을 제공한다.

특히 자연친화적으로 설계되어 주변의 원시림, 태고의 홍수림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말레이시아의 250개 골프장 가운데 톱 7에 선정되어 있고, 최우수 골프장으로 평가받는 곳이다. 부대시설로는 클럽하우스와 인접해 있는 빌라와 방갈로, 아파트 등 숙박시설과 함께 테니스, 볼링장, 당구장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