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사회(회장 이성구)와 대구경북기자협회(회장 이주형)는 19일 지역 의료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대구시의사회 이성구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등 14명, 대구경북기자협회는 이주형 회장과 임원진 및 언론사 지회장 등 13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의사회는 경쟁력 있는 의료 서비스 제공과 의료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해외 환자 유치와 해외 의료봉사 활동을 적극 펼치기로 했다.
기자협회는 의사회의 역할을 적극 홍보하고 의사회의 자문을 얻어 시민에게 정확한 의료 체계와 지식을 전달하는데 힘쓰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의사회는 모든 진료과 전문의가 포함된 26명의 의료자문단을 구성해 기자협회에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성구 대구시의사회회장과 이주형 대구경북기자협회장은 "협약을 계기로 의사회와 기자협회가 지역 사회 발전과 지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더 노력겠다"고 약속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철우 경북지사 "빚을 내는 한이 있더라도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첫 삽 뜨자!"
"참을만큼 참았다" 오세훈의 '남탓'?…장동혁 "파격 공천혁신" 선언 배경은
"영종도땅 13→39억 뛰었다"…이혜훈, 갑질·투기 의혹까지 '첩첩산중'
이준석 "마두로 축출 논리, 김정은에게도 적용…정부 입장 밝혀야"
[2026 신년교례회] '대구시장 선거' 출마 현역 의원들 한자리에 총출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