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글의 법칙 9.9% VS 아는형님 6% "열혈사제는 13.8%, SBS 편성실 한건 했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정글의 법칙, 열혈사제 포스터. SBS
정글의 법칙, 열혈사제 포스터. SBS

2월 16일 토요일 예능 강자 JTBC 아는형님 대 시간대 변경 도전자 SBS 정글의 법칙의 첫 맞대결에서 정글의 법칙이 웃었다.

이날 오후 9시 치러진 첫 승부에서는 정글의 법칙이 시청률(이하 닐슨코리아 기준) 9.9%를 기록, 아는형님(6%)을 3.3% 차로 눌렀다.

정글의 법칙은 직전 2월 8일 시청률 15.0%에서 좀 '깎아먹은' 셈이긴 하지만, 금요일에서 좀 더 경쟁이 치열한 토요일로 넘어오면서 시청률 하락을 최소화하면서 경쟁 상대 아는형님에 일단 한방 먹였다는 평가가 나온다.

아는형님은 사실 전 주인 2월 9일 9.6%의 시청률에서 많이 떨어진 것이긴 했지만, 그 전까지만 해도 2~6%의 들쭉날쭉한 시청률을 보인 것과 비교하면 '평시 수준'을 보인 것이다.

다만 정글의 법칙이 최근의 상승세를 편성 변경 후에도 대체로 이어나간 편이라면, 아는형님은 직전 9%대까지 올라갔던 상승세가 꺾인 게 차이이다.

같은 시간대 예능은 아닌 드라마 시청률을 살펴보면, 16일 종영한 MBC 신과의 약속은 18.4%의 자체 최고 시청률을, 방영 시간 끝 부분이 조금 걸쳐 있는 KBS2 하나뿐인 내편 역시 자체 최고 42.6%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와 관련 간접적 영향으로 정글의 법칙과 아는형님의 시청률이 소폭 감소한 것이었을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정글의 법칙의 순조로운 출발만큼 눈길을 끄는 것은, 정글의 법칙 시간대에 자리잡은 SBS 새 금토드라마 열혈사제의 시청률이다. 정글의 법칙 방송 시간이었던 금요일 1부 10.4%, 2부 13.8%의 시청률을 기록, 쾌조의 출발을 했다.

정글의 법칙과 열혈사제 모두 윈윈을 한 것.

그러면서 SBS 편성실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베트남의 스즈키컵 결승전 2차전 전격 편성이 꼽힌다. 이 결승전 1차전은 SBS스포츠에서만 중계했지만, 2차전은 SBS와 SBS스포츠에서 동시 중계했다. 이에 해당 중계 방송은 SBS 18.1%, SBS스포츠에서 3.8%의 시청률을 기록, 합산 시청률 21.9%라는 성과를 거뒀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