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정부 '엄마김밥' 오징어김밥 + 강릉 '스시코우' 초밥달인의 콜라보!…두 음식의 공통점은?

사진제공=SBS 생활의 달인
사진제공=SBS 생활의 달인

15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기 의정부 오징어 김밥 달인, 야구방망이 달인, 강릉 초밥 달인이 소개됐다.

오징어김밥을 맛보기 위해서 한 시간을 기다리게 만드는 마성의 김밥이 강릉에 있었다. 종일 예약과 손님이 끊이질 않는다는 달인 표 오징어 김밥은 흉내 낼 수 없는 중독성을 자랑한다.

우선 김밥 크기가 압도적이고 매콤함과 쫀득함의 결정체 오징어 볶음에 그 비법이 있다. 다른 곳과 달리 생오징어를 사용한다는 해당 김밥은 대파 진액을 사용해 은은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을 내고 사과 조청으로 단맛을 냈다.

뿐만 아니라 김밥 속 달걀은 두부를 넣어 담백한 맛을 내 사람들의 속이 든든하게 해줬다. 이어 두부와 밤가루를 계란에 섞어 지단을 만든다는 놀라운 비법을 공개해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진행된 은둔식달 코너에서 강릉시 한 주택가에 위치한 초밥집을 찾아갔다. 손님이 끊이지 않는다는 그 맛의 비결은 두 차례의 숙성을 거쳐 남다른 쫄깃함을 자랑한다는 회에 있다.

술지게미와 특제 매실 육수를 사용해 흰 살 생선 특유의 감칠맛과 단맛을 극대화하고 특히 고등어의 경우 비법 소금과 식초로 맛을 내 사람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