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예천군, 농촌진흥청 방문해 '2020 예천세계곤충엑스포' 지원 요청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학동 예천군수, "예천을 곤충산업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김경규 농촌진흥청장, "2020 예천세계곤충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

지난 16일 김학동 예천군수와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면담을 하고 있다. 예천군 제공
지난 16일 김학동 예천군수와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면담을 하고 있다.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이 내년 5월 열린 예천세계곤충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농촌진흥청을 방문,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김학동 군수 등 예천군 직원들은 지난 16일 전북 전주시에 있는 농촌진흥청을 찾아 김경규 농촌진흥청장과 면담했다.

이번 면담을 통해 예천군은 2020 예천세계곤충엑스포 기간 중 농촌진흥청을 주관으로 한 곤충 관련 전시 및 체험 홍보부스 운영과 국제 곤충 심포지엄 유치, 곤충식품 페스티벌 개최 등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고, 농촌진흥청의 지원 약속을 받았다.

또한 예천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꿀벌육종센터를 농촌진흥청 또는 농업기술원 소속 연구기관으로 전환하는 것에 대해서도 검토를 요청했다.

이날 김학동 예천군수는 "예천군의 요청에 대해 적극 협조해 준 농촌진흥청에 감사를 드리며 예천을 곤충산업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은 "2020 예천세계곤충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한편 2020 예천세계곤충엑스포는 내년 5월 1일부터 17일까지 곤충생태원 및 예천읍 시가지 일대에서 열린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