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종식 포항시 국장, 경북 기초지자체 첫 3급 승진

29일 인사위원회서 서기관서 부이사관 승진 내정

김종식 포항 지방부이사관
김종식 포항 지방부이사관

경북 기초지방자치단체 최초로 포항에서 지방부이사관(3급) 내부 승진자가 탄생했다.

포항시는 29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김종식 일자리경제국장을 4급 서기관에서 3급 부이사관으로 승진 내정했다.

경북도 내 시·군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은 그동안 4급까지가 승진 한계였다. 3급 이상 승진하려면 경상북도나 중앙 부처로 옮겨 근무해야 했다.

포항시는 일자리경제국을 일자리경제실로 바꾸고 실장 직급을 3급이나 4급이 맡을 수 있도록 조직을 개편하기로 했다.

포항에서 처음으로 3급 승진 내정된 김 국장은 포항 출신으로 포항고, 한동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1982년 공직에 입문해 복지환경국장,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 등을 지냈다.

그는 조직 개편이 예정대로 확정되면 7월 1일부터 일자리경제실장으로 근무한다.

김 국장은 "포항시 최초로 부이사관으로 승진하게 된 것에 대해 개인적으로 큰 영예이기에 앞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남은 공직 생활 동안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

〈3급 승진〉▷일자리경제국 김종식 〈5급 승진〉▷투자기업지원과 박주희 ▷자원순환과 장재각 ▷의회사무국 박재민 ▷교통지원과 박운종 ▷남구 자치행정과 최진호 ▷북구 자치행정과 곽선자 ▷오천읍 김정표 ▷국제협력관광과 박상진 ▷주민복지과 황보태희 ▷산림과 이창준 ▷남구보건소 건강관리과 이은옥 ▷안전도시사업과 허정욱 ▷건설과 조철호 ▷하수도과 이삼우 ▷농촌지원과 유욱제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