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이 자체 농특산물 브랜드인 '참달성'의 판로 확보를 위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언텍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달성군은 2006년 40농가 80여 품목으로 참달성쇼핑몰을 구축, 연평균 20% 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 중이다. 2019년 50억원에 이어 올 연말까지 누적매출액 35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달성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일치감치 비대면 온라인 판매 쪽으로 전환했다. 참달성쇼핑몰, 롯데닷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라이브커머스 등 언택트 마케팅을 통해 지역 농특산물 판로 개척에 나선 상태다.
특히 달성군은 지역 농업인들의 농식품 가공창업 지원과 농외소득 증대를 위해 2018년 총 35억원의 사업비로 음료·분말·착즙 등 가공장비 49종 58대를 갖춘 농산물가공센터를 HACCP 인증기준에 맞추어 준공했다.
첨단화된 시설과 우수한 운영시스템을 갖춘 농산물가공센터는 현재 전국 30여 농업 관련 기관에서 시설 견학 및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하는 등 전국 최고의 지자체 농산물가공센터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달성군 농산물가공센터의 공동브랜드 '마스터파머' 제품은 깨끗한 위생시설에서 달성군 지역의 신선한 농산물만 선별해 생산되고 있다. 현재 아로니아, 미나리, 토마토주스, 딸기, 블루베리잼, 천연조미료 분말, 우엉차 등 25종의 가공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달성군은 이달 11일부터 29일까지 롯데백화점 대구점에서 '참달성 농·특산물 추석전'을 진행 중이다. 품목은 햅쌀, 찹쌀, 보약 선물세트, 아로니아, 미나리주스, 천연조미료분말 선물세트 등 42종에 달한다. 실속 있고 다양한 선물세트로 구성돼 일부 품목은 5~10% 할인판매 및 구매금액에 따라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판매채널 다변화를 위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홍보 및 판매를 강화하고, 온·오프라인 연계로 농가 소득증대 및 안전농산물 공급에 나서고 있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