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스키장 간 이승철, 교회 간 조혜련…이 시국에 인증샷이 웬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가수 이승철 인스타그램
가수 이승철 인스타그램

코로나19 확산세로 사태가 엄중한 시기에 교회 방문 인증샷으로 뭇매를 맞은 개그우먼 조혜련에 이어 이번엔 가수 이승철이 스키장 인증샷으로 비판받고 있다.

이승철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전 레슨 시작~~~!"이라는 글과 함께 스키장을 배경으로 한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는 일행과 함께 스키장을 방문한 이승철의 모습이 담겼다.

정부는 지난 4일 오전 0시부터 스키장을 포함한 겨울 스포츠 시설에 대해 이용 인원을 제한하는 형태로 운영을 허가하고 있다.

방역 조치를 어긴 것은 아니지만, 굳이 인증샷을 올릴 필요가 있었느냐는 반응이 나온다.

전날 조혜련은 인스타그램에 올린 교회 방문 인증샷이 팬들로부터 비난을 받자 사진을 삭제하기도 했다.

조혜련이 올린 사진에는 마스크를 착용한채 교회에서 지인과 함께한 모습이 담겨 있다. 그는 경기 용인시 수지구에 있는 한 교회에서 사진을 찍은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지난 2일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연장한다고 밝히며 교회 등 종교시설에서 모든 예배와 미사, 법회 등은 비대면으로 실시하라고 조치한 바 있다. 다만 현재 비대면 예배 준비 인원을 위해 교회의 경우 20명 이내까지 집합 제한을 두고 있다.

조혜련은 "집 근처 작은 교회의 목사님께서 비대면 예배를 위한 도움을 요청하셔서 가게 됐다"며 "참석 총인원이 10명 내외로, 정부 방역수칙에서 정한 인원제한을 준수한다는 것을 사전에 확인했다. 예배 도중에 지자체 공무원의 점검도 있었으나 어떤 문제나 지적도 없었다"고 해명했다.

조혜련씨 인스타그램 캡쳐
조혜련씨 인스타그램 캡쳐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