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뷔가 '직캠 절대강자'의 위엄을 재확인했다.
올케이팝에 따르면 '2020년 K팝 공개 직캠 조회수 TOP 10'에서 뷔는 각각 1, 5, 8위를 차지하며 남녀 통틀어 유일하게 3개의 직캠을 순위에 올렸다.
더불어 방탄소년단의 2020년 발표곡의 모든 공식무대 직캠에서 개인 조회수 1위에 올라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이는 온택트 공연의 흐름에 맞춘 국내외 음악방송과 특별무대의 공식 직캠에서 대중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것이다.
'맵 오브 더 소울' 앨범의 타이틀곡 'ON'은 Mnet 엠카운트다운 공식 직캠과 KBS 뮤직뱅크의 두 차례 공식 직캠에서 모두 뷔의 개인직캠이 그룹내 최고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같은 앨범의 선공개곡 '블랙스완'에서도 Mnet 엠카운트다운, KBS 뮤직뱅크, SBS 가요대전 등 공개된 모든 무대에서 개인 직캠 순위 1위에 올랐다.
3일 기준 새앨범 'BE'의 타이틀곡 'Dynamite' 및 'Life Goes on'의 미국 AMAs 무대, KBS 가요대축제 공식직캠에서도 뷔는 모두 개인 통산 1위를 기록 중이다.
뷔는 2019년 입덕직캠 '작은 것들을 위한 시(1억 3천만)'가 역대 K팝 최고 조회수 1위를 기록했으며, 2020년 Mpd 직캠 'ON(2,150만)'이 그 해 직캠 1위에 올라 2년 연속 최고 조회수를 기록했다.
퍼포먼스 장인으로 불리는 뷔는 시선을 뗄 수 없는 표현력과, 정형화되지 않은 퍼포먼스로 '직캠황제'의 명성을이어가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성동 "김문수, 알량한 후보자리 지키려 회견…한심한 모습"
홍준표, 尹·한덕수 맹공 "김문수 밀어줘 나 떨어트리더니…"
[정진호의 每日來日] 한 민족주의와 두 국가주의, 트럼프 2기의 협상카드는?
'이재명 파기환송심' 대선 이후로 연기…"6월 18일"
金-韓 단일화 2차 담판도 파행 …파국 치닫는 '反이재명 빅텐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