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대 치위생과, 제50회 국가고시 응시생 45명 전원 합격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3학년 응시생 45명 100% 합격, 최근 3년간 합격률 95.5%

구미대 치위생과 학생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구미대 치위생과 학생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구미대학교는 치위생과 3학년 학생 45명이 제50회 치과위생사 국가고시에 응시해 100% 합격했다고 27일 밝혔다.

치과위생사 국가고시의 최근 3년간 전국 평균 합격률은 79.0%인 반면 구미대 치위생과는 평균 95.5%로 전국 평균 보다 16% 이상의 높은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

구미대 치위생과는 삼성의료원, 중앙대 치과병원 등 양질의 취업처를 확보하고 학생 대부분이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자격증, 병원사무관리사 자격증, 심폐소생술 자격증 등 1인당 4개 정도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유지수 구미대 치위생과 학과장은 "국가고시의 높은 합격 비결은 최신 의료장비를 갖춘 현장미러형 실습실과 대학병원 중심의 현장실습을 통한 맞춤형 현장실무교육, 치과디지털 3D전문가 양성반 운영 등 현장 중심형 차별화된 교육과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교수들의 연중 1대 1 맞춤형 밀착지도와 학기별 국가고시 특강 등도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구미대 치위생과 학생들이 실습에 집중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구미대 치위생과 학생들이 실습에 집중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발언에 대해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의견을 요청하며 토론을 제안했고, 이에 대해 한동훈 전 국민...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비보이 신화로 불리는 댄서 팝핀현준이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에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사임하며 사과했다. 방송인 박나래는 전 매니저의 주장에 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