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소년, 희망을 싹 틔우다"…고령군 청소년자치기구 설명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동아리 활동 참여 청소년을 모집 예정

경북 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은 최근 지역 청소년들의 긍정적 성장 지원과 청소년 수련시설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자치기구 설명회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청소년들이 청소년자치기구에 대한 이해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청소년 스스로 선택한 활동에 책임감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자치기구 운영 목적과 기능 및 활동 방법 등 다양한 청소년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청소년자치기구는 청소년이 자치적으로 기구를 조성, 전반적인 청소년 활동을 기획·운영함으로써 자기개발 및 사회 능력 함양 등 건강한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모하는 자치활동이다.

이주영 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 운영대표자는 "자율적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자치활동 설명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활동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고 참여함으로써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활동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를 통해 청소년참여·운영위원회와 동아리 활동 참여 청소년을 모집할 예정이다. 청소년자치기구 활동에 관심 있는 지역 청소년들은 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054-956-1308)하면 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정부의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이 과거 보좌진에게 폭언과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국민의힘이 강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청주에서 어린이 2명을 오토바이로 치고 도주한 35세 남성이 경찰에 긴급체포되었으며, 피해 아동 중 한 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병원...
오픈AI가 역대 빅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식 보상을 지급하며, 직원 1인당 평균 150만 달러에 달하는 보상을 통해 AI 인재 유..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