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시, '방산항공우주용 탄소소재·부품 랩 팩토리' 유치 설명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구자근 국민의힘 의원 기획안... 예산안 심사에도 강력 요청하며 최종안 반영
경북도·구미시·구미상의·한국탄소나노산업협·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 업무협약

구자근 국민의힘 의원(구미시갑)은 지난 28일 구미상공회의소에서
구자근 국민의힘 의원(구미시갑)은 지난 28일 구미상공회의소에서 '방산항공우주용 탄소소재, 부품 랩팩토리 조성사업 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구자근 의원실 제공

경북 구미시는 지난 28일 구미상공회의소에서 방산항공우주용 탄소 소재·부품 랩 팩토리 조성사업 유치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사업은 국비 330억원이 투입돼 탄소소재, 부품장비 구축을 지원하는 것으로, 올해 상반기 중으로 공모 및 선정 절차가 완료된다.

이날 경북도, 구미시, 구미상공회의소, 한국탄소나노산업협회,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은 국비사업 유치를 위해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구자근 국민의힘 의원(구미시갑)이 산업통상자원부 섬유탄소나노과와 직접 협력 기획했고, 지난해 예산안 심사 당시에도 구 의원의 강력한 요청으로 최종안에 반영됐다.

구자근 국민의힘 의원(구미시갑)은 "본 사업을 통해 탄소 소재의 국산화를 위한 테스트를 비롯해 향후 인증 검증기관으로 중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며 "방산혁신클러스터와 탄소 랩팩토리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통해 구미산단의 신속한 미래산업 대전환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이 일본 방문 중 수행비서의 운동화를 빌려 신은 사실이 알려지며 주목을 받고 있다. 대통령은 정장 차림에 운동화를 매치해 호류지...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겨냥한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유튜버가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지만, 재판부는 일부 주장은 허위 사실로 단정할 수 ...
이란에서 반정부 시위가 18일째 이어지며 인권 단체 이란인권(IHR)은 사망자가 최소 3,428명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CBS는 이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