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과학관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시민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2023 구미과학관 과학의 달 행사'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미가 당기는 AI 사이언스 페스티벌', '스페셜 잼랩', '스트림 AI 과학공연 한마당' 등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4월 22일~23일 이틀간 진행된다.
구미가 당기는 AI 사이언스 페스티벌은 '과학체험부스', '전시관 미션 투어'로 운영된다. 과학체험부스는 5개의 야외부스로 운영되며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또한 스페셜 잼랩은 기존에 주말에 운영하던 잼랩 프로그램을 향상시켜 진행한다.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흥미있는 아이템을 직접 만들어보는 활동으로 '멈칫 멈칫 충돌방지 자동차', '네온사인으로 나를 표현해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스트림 AI 과학공연 한마당은 그림자극과 과학연극 공연을 통해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다. 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이동형 구미과학관 관장은 "따뜻한 봄, 과학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과학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