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칠곡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 본격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미래의정연구회·전통시장활성화연구회 월례회

경북 칠곡군의회 미래의정연구회.
경북 칠곡군의회 미래의정연구회.

경북 칠곡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미래의정연구회'와 '전통시장활성화연구회'는 최근 월례회를 갖고 본격적인 연구활동을 시작했다.

미래의정연구회는 칠곡군민의 미래성장을 위한 과제를 연구하기 위해 2021년 구성된 연구단체이다.

지난해 6명의 회원(구정회·배성도·오종열·이창훈·김태희·오용만 의원)이 문화관광도시의 위상을 제고하고, 인구증대 차별화 전략을 발굴하기 위한 연구주제로 '칠곡군 관광활성화에 따른 인구증대방안 정책 연구'를 선정했다.

구정회 미래의정연구회 대표의원은 "칠곡군의 자연·역사·문화 관광자원과 연계한 인구증대를 목표로 관련 정책 및 현황의 체계적인 조사와 연구를 통해 관광활성화에 따른 다양한 인구증가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 칠곡군의회 전통시장활성화연구회.
경북 칠곡군의회 전통시장활성화연구회.

전통시장활성화연구회(이상승·심청보·배성도·이창훈·권선호·김태희·오용만·박남희 의원)는 정부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사업의 혜택을 받기 위한 법적 조건 및 절차와 정책을 연구·분석하기 위해 '칠곡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및 조례 연구'를 연구주제로 선정했다.

이번 연구 활동 기간 다른 지자체의 모범적 전통시장 관련 정책을 분석하고, 칠곡군에 적합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도출 및 미등록된 약목·동명의 전통시장 등록 방안에 연구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이상승 전통시장활성화연구회 대표의원은 "칠곡군에 적합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 조례 등의 제도를 정비하는 등 전통시장이 예전의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7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며, 당 쇄신안을 발표하고 청년 중심 정당을 지향하겠다...
코스닥 대장주 알테오젠이 코스피로 이전 상장하며 시장의 관심이 '포스트 알테오젠'으로 쏠리고 있는 가운데, 차기 대장주로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상간 의혹에 휘말린 가수 숙행이 MBN '현역가왕3'에 재등장했으나, 그녀의 무대는 편집되어 방송되었다. 숙행은 JTBC '사건반장'에서 상...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