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27회 봉화송이한약우축제, 비빔밥 퍼포먼스로 화려한 개막

24일까지 봉화읍 내성천 및 송이산 일원에서 열려

기관단체장들이 봉화송이축제 개막을 축하하는 비빔밥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봉화군 제공
기관단체장들이 봉화송이축제 개막을 축하하는 비빔밥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봉화군 제공

제27회 봉화송이한약우축제가 지난 21일 오색오미 대형 비빔밥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렸다.

봉화군이 주최하고 (재)봉화축제관광재단이 주관하는 봉화송이한약우축제는 '송이향에 반하고, 한약우 맛에 빠지다!'란 주제로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봉화읍 내성천 및 송이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송이 작황이 좋지 않은 가운데 열린 봉화송이한약우축제는 송이와 함께 명품 한약우와 우수한 지역 농특산품 등을 함께 선보여 축제 첫날부터 관광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날 오후 7시 열린 개막식 축하공연에는 봉화군 홍보대사인 최우진, 인기가수 김다현, 효녀가수 현숙, 아나운서 출신 가수 김용필, 불타는 트롯맨 신성 등이 출연해 축제의 흥을 더했다.

관광객들과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 축하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봉화군 제공
관광객들과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 축하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봉화군 제공

또 지난해부터 송이 소비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송이 소량 판매와 무료 송이 손질터를 운영, 관광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개막식에는 우호교류 도시인 베트남 뜨선시 관계자 50여 명이 참여했고 이들은 22일 베트남의 날 행사에서 대형 창작뮤지컬 리롱뜨엉 공연 등을 선보인다.

박현국 봉화군수(봉화축제관광재단 이사장)는 "숲속 도시 봉화를 방문한 관광객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봉화 송이 향에 반하고 명품 한약우 맛에 흠뻑 빠져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시라"고 전했다.

한편 봉화축제관광재단은 축제 기간 동안 다문화 힐링 콘서트 공감, 개그맨들과 함께하는 관광객 참여형 개그 토크쇼 Talk까놓고 말해보Show!, 제1회 송이 한약우 가요제, 송이한약우 골든벨, 봉화송이전국마라톤 대회 등을 펼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