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케이아이오티, 베트남에 K-스마트시티 솔루션 수출

지난달 22일 베트남 하이퐁시와 스마트시티 솔루션 수출 계약 체결, 내년부터 본격 서비스

대구 벤처기업 (주)케이아이오티(대표 이재준)는 최근 베트남 하이퐁시와 스마트시티 솔루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주)케이아이오티 제공
대구 벤처기업 (주)케이아이오티(대표 이재준)는 최근 베트남 하이퐁시와 스마트시티 솔루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주)케이아이오티 제공

대구 벤처기업 (주)케이아이오티(대표 이재준)는 최근 베트남 하이퐁시와 스마트시티 솔루션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11월 말까지 설치를 완료한 뒤 내년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 베트남 CCTV관제 1위 회사인 실버시(Silver Sea)사와 업무제휴를 통하여 베트남 전역에 스마트시트 솔루션을 보급할 예정이며, 호주·남미 지역으로도 수출을 확대할 방침이다.

경북대 창업보육센터에 위치한 (주)케이아이오티는 인공지능 엣지컴퓨팅 기술을 이용한 스마트시티용 솔루션 및 스마트팩토리, 산업안전 서비스를 개발하는 벤처기업으로서 AI 통행량계수기, AI 군중계수기, AI 위험인지 경보장치 등을 제품화해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인정받았고, 현재 국내 지자체 및 공공기관 15곳에 납품해 120개소에 설치 운영 중이다.

특히 지난달 6일 일산킨텐스에서 개최된 '월드 스마트 시티 엑스포'에 참가해 국토부 장관상 및 스마트시티 어워즈(AWARDS)를 수상하고, '공공-민간 협업 중·남미 스마트시티 사업전략'을 주제로 한국 대표로 발표을 맡았다.

한편 (주)케이아이오티는 지난달 25~26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프라자(DDP)에서 열린 조달의 날 행사에서 조달 우수 기업을 대표해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