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현욱·차주영, 사극 '원경'서 이방원과 원경왕후로 호흡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배우 차주영(왼쪽)과 이현욱. 고스트스튜디오·매니지먼트에어 제공
배우 차주영(왼쪽)과 이현욱. 고스트스튜디오·매니지먼트에어 제공

배우 이현욱과 차주영이 내년에 공개될 새 사극 드라마 '원경'에서 조선시대 태종 이방원과 원경왕후 부부로 호흡을 맞춘다.

tvN과 티빙은 드라마 '원경'의 제작을 확정하고 원경왕후 민씨 역할에 차주영을, 이방원 역할에 이현욱을 각각 캐스팅했다고 26일 밝혔다.

'원경'은 조선 초기 남편 이방원을 제3대 왕이 되도록 조력한 '킹메이커' 원경왕후의 인생을 조명한 드라마다.

원경왕후는 고려 시대 유력한 가문인 민씨 집안에서 태어나 이방원과 결혼해 정치적인 동반자 역할을 했던 인물로 조선 초기를 다룬 여러 드라마에도 등장한 바 있다.

차주영은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고교생 시절 학교 폭력 가해자였던 스튜어디스 최혜정 역할을 맡아 인물의 개성을 살린 호연으로 이름을 알렸다.

이현욱은 연극과 영화, 드라마를 넘나들며 활동하고 있다. OCN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에서 악역 유기혁 연기로 호평받았고 최근에는 넷플릭스 '도적'에서 친일파 이광일을 연기했다.

드라마 '환상의 커플'(2006) '아랑 사또전'(2012) '부암동 복수자들'(2017) '머니게임'(2020)의 김상호 감독이 연출하고, '머니게임'을 집필한 이영미 작가가 각본을 쓴다.

'원경'은 내년 tvN과 티빙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공개 시기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발표와 관련해 일부 의원들에게 혼자 결정한 것이 아니라며 청와대와의 협의를 시사했다. 그는 당...
현대자동차그룹 노동조합이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반대하며 노사 합의를 전제로 요구하고 있다. 노조는 로봇 자동화가 ...
광주지방검찰청이 압수 보관 중인 비트코인 수백억 원이 피싱 범죄로 유출된 사실이 드러났으며, 검찰은 이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한편, 대장...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외야수 이정후가 LA공항에서 입국 심사 중 서류 누락으로 억류되었으나, 미국 정치권의 개입으로 정상적으로 풀려났으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