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어린이집안전공제회 김영옥 이사장, ‘월간유아 교육자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제공
사진=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제공

어린이집안전공제회 김영옥 이사장이 영유아교육 전문매거진 '월간유아' 가 선정한 '월간유아 교육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영옥 이사장은 어린이집안전공제회를 통해 안전사고의 합리적이고 적절한 보상은 물론, 보육현장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이바지했다. 나아가 영유아 안전 정책 수립, 안전교육 및 예방 사업의 중심 기관으로서 역할과 기능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이사장은 이화여대 교육학과를 졸업하여 동대학원에서 유아교육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미국 밴더빌트대에서 유아교육학 박사로 졸업한 후 1987년부터 전남대 유아교육과 교수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명예교수이다.

저서로는 '긴 노랑색 줄은 어디에 있을까?'(지식터), '대답을 기다리자'(양서원), '아이들의 놀이는 지금입니다'(공동체), '유아교육과정'(공동체), '유아사회교육(양서원)' 등이 있으며, 논문 130여 편, 연구보고서 40여 편 등이 있다.

김영옥 이사장은 "40여 년 전통의 '월간유아'는 현재 유일무이한 영유아교육 전문 매거진이다. 이러한 역사와 가치가 훌륭한 매체로부터 교육자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교육은 한 사람을 변화시키는 놀라운 힘이 있다고 생각한다. 어린이집안전공제회는 앞으로도 영유아의 안전한 성장과 보육교직원이 행복할 수 있도록 안심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특히 유보통합에 따른 '영유아 공제기관 통합모델'을 제안하여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보상과 안전예방교육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더욱 탄탄하게 구축할 계획이다. 지켜봐 달라"라고 전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