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공공기관 최초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쾌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서. 수목원 제공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서. 수목원 제공

경북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 최초로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을 인증받았다.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규격으로, 제품과 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을 국제 표준 품질경영시스템이 요구하는 사항을 만족하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에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바이오창업지원센터는 산림생물자원 산업화연구 부문에서 품질 적합성 판정을 받아 바이오기업과의 협력 경쟁력 강화 기반을 마련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앞서 지난 4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민간 창업 지원을 위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 바이오창업지원센터를 개소했다.

이곳은 지역 내 다양한 바이오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첨단 천연물 분석 시설을 활용한 산림마이크로바이옴, 세포기반 유용성 분야 연구 성과를 확산하고 있다.

한창술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바이오창업지원센터의 첨단 장비와 기술 이전 제품의 신뢰성이 증명되는 계기"라며 "앞으로 바이오창업지원센터는 연구 장비와 연구 성과의 품질 경쟁력을 확보, 식의약 및 향장분야 바이오기업들과 협력 연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