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해용, 대구 도시철도4호선 "차질 없는 건설 위해 노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도시철도 4호선 4개역 건설…"민원·주민의견·예산 등 세심하게 챙기겠다"

대구도시철도 4호선(엑스코선) 노선도. 매일신문DB
대구도시철도 4호선(엑스코선) 노선도. 매일신문DB

정해용 4·10총선 예비후보(동구갑·국민의힘)는 27일 대구 동구 지역 도시철도 4호선 건설이 지역 민원이나 예산 문제로 차질을 빚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 예비후보는 이날 성명을 통해 지난 6일 국토부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에서 최종 승인한 도시철도 4호선 건설사업 기본계획에 대해 "국회의원으로 당선되면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그는 "지역구에 4호선 4개 역사가 건설된다"며 "건설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이나, 교통 혼잡 등을 사전에 확인하고 준비할 예정"이라고 했다.

아울러 "역 추가 건설에 대한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지자체 예산 문제 등도 세심하게 챙겨 제때 개통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예비후보는 "신공항과 첨단 산단 조성, 군위 통합, 4호선 건설 등 다양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해본 사람, 잘하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정해용 4·10총선 예비후보. 매일신문DB
정해용 4·10총선 예비후보. 매일신문DB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민중기 특검팀의 직무유기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정치권에 긴장이 감돌고 있다. 특검은 2018~2020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음란행위를 한 8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목격자의 촬영 영상을 근거로 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