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전국노래자랑 성주군 편 5년 만에 열린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6월 1일 성밖숲 특설무대…참외농민 위로, 전 군민 힐링·화합의 장 마련

KBS전국노래자랑 성주군편 포스터.
KBS전국노래자랑 성주군편 포스터.

KBS전국노래자랑이 5년 여 만에 경북 성주군을 찾는다.

성주군은 올해 전국노래자랑 '성주군편'이 6월 1일 성밖숲 특설무대에서 열린다고 8일 밝혔다. 우천시에는 별고을체육관으로 장소를 변경한다.

오는 24일까지 성주군청 홍보팀과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방문 및 이메일(kimjs3025@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예심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예심은 30일 오후 3시 성주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참가자는 접수증과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이번 전국노래자랑 성주군편은 이상기후로 큰 피해를 입은 성주참외 농민들을 위로하고, 전 군민이 함께하는 힐링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국립공원가야산 가천 법전리~칠불봉 탐방로가 개통하며 성주군 내 가야산 종주로가 완성되는 등 성주가 가야산을 품은 실질적 지자체임을 입증하는 의미도 담았다.

배일호, 신유, 미스김 등 정상급 초대가수들이 출연해 흥을 더한다.

한편, 전국노래자랑 성주군편은 앞서 2019년에는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기원, 성주읍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열렸다. 참가 문의 (054)930-6062.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3일 외신 기자회견에서 북한에 억류된 한국 국민 문제에 대해 '처음 듣는 얘기'라고 답하며 탈북민 사회와 야권의 비판을 받았다....
구미국가산업단지에서는 첨단 산업 기업들이 속속 입주하며 산업 생태계가 다시 활성화되고 있으며, 한화시스템의 신규 공장과 삼성SDS의 AI 데이터...
대구대표도서관이 개관 한 달 만에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며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으나, 도서 부족과 주차 공간 문제로 이용자 불만이 제기되고 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