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망고링 드시고 여름철 입맛 되찾으세요!” 영주 망고링 7월 본격 출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자두+살구 교배, 노랗고 동그란 열매에 새콤 또는 달콤한 맛 나타내

망고링이 탐스럽게 익어가고 있다. 영주시 제공
망고링이 탐스럽게 익어가고 있다.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가 중점 육성한 자두와 살구를 교배해 만든 여름 과일 '망고링'이 다음달 본격 출시한다.

망고링은 플럼코트 중 심포니 품종을 개량, 노란색에 동그란 모양이 돋보이게끔 영주시가 독자 개발한 브랜드다. 일찍부터 특별한 맛과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지난해 상표출원을 마쳤다.

망고링은 향이 부드럽고 진하며, 후숙 전에는 자두의 새콤한 맛을, 후숙 후에는 살구의 달콤한 맛을 보인다.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을 비롯, 비타민A와 비타민C, 안토시아닌,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피부미용과 변비 등에 효능이 좋다.

'오늘은 새콤 내일은 달콤'이란 홍보문구가 들어간 망고링 포장 디자인 모습. 영주시 제공

현재 영주 30농가에서 8.7㏊ 규모로 망고링을 재배, 연간 10톤(t) 이상 수확하고 잇다.

시는 영주시플럼코트발전연구회와 망고링 판로 확대를 위해 7월 수확시기에 맞춰 온라인 방송 판매와 수도권 판촉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권영금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노화 예방과 다이어트에 좋은 새콤달콤한 망고링을 많이 드시고 무더위에 잃어버린 입맛도 되찾아 보시라"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정부의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이 과거 보좌진에게 폭언과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국민의힘이 강력...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청주에서 어린이 2명을 오토바이로 치고 도주한 35세 남성이 경찰에 긴급체포되었으며, 피해 아동 중 한 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로 병원...
오픈AI가 역대 빅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식 보상을 지급하며, 직원 1인당 평균 150만 달러에 달하는 보상을 통해 AI 인재 유..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