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인간이 만든 환경, 그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전시 ‘바이 휴먼(By Human)’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8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 1, 2전시실 및 야외공원

인간에 의해 형성된 환경과 그 속에서 살아가는 인간의 생활 방식을 주제로 한 '바이 휴먼(By Human)' 전시가 오는 13일부터 대구예술발전소 1, 2전시실과 야외 공원에서 열린다.

지난해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의 '실험적 프로젝트' 기획자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정은진, 이승희 작가가 기획을 맡은 이번 전시는 인간과 환경, 인간과 인간, 인간과 비인간 등이 상호작용을 통해 만들어낸 결과들을 사회적 맥락에서 해석해 사진, 영상, 설치, 공연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인다.

1전시실 및 로비에는 일방적으로 수집되는 데이터의 폭력성을 간결한 텍스트로 표현한 '수퍼플렉스'의 벽화, 대구 지역 재개발 문제를 다룬 박재현과 장용근의 작품, '파괴왕'의 아카이브 영상 등이 전시된다.

2전시실에서는 ▷금호강 재개발 사업을 다룬 '금호강 디디다' ▷땅, 흙, 풀 등을 주제로 한 '희망토마을사회적협동조합' ▷환경을 주제로 한 원선금 작가를 비롯해 권하형, 최수환, 장주선, 서평주, 임윤경, 에르칸 오즈켄 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시 기간 공연과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희망토마을사회적협동조합은 1층 야외공원에서 농사의 기초부터 재배까지 체험할 수 있는 도시 텃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세 이상부터 청소년까지 참여할 수 있는 '토오스 프로그램'은 8월 매주 금요일, 성인을 대상으로 한 '오이레옹 프로그램'은 9월과 10월 각 한 차례 운영된다. 시민 참여 프로그램은 전화 사전 예약(010-2993-5997)을 통해 진행된다.

이어 9월 7일 오후 3시에는 '클래식과 영화 음악 공연'이, 10월 12일 오후 3시에는 '동요와 가요&국악 공연'이 열려 관람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는 10월 13일까지. 053-430-5671.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보수단체를 강하게 비판하며, 이들의 행동을 '사자명예훼손'이라고 지적했다.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
대구와 경북 구미, 상주 지역의 교통문화 수준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으며, 특히 상주는 인구 30만 미만 시 부문에서 전국 1위를 기록했다. ...
서울에서 식자재 배송기사로 일하며 갈비탕 5만여 개를 빼돌려 8억 원대 피해를 낸 남성과 내연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고, 태국에서 보이스피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