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간송미술관, 자원봉사자 95명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전시해설·질서유지 분야

대구간송미술관 전경. 간송미술문화재단 제공
대구간송미술관 전경. 간송미술문화재단 제공

대구간송미술관은 다음 달 3일부터 열리는 개관기념 국보·보물전 전시에 함께할 자원봉사자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

자원봉사자는 전시해설, 질서유지 2개 분야 총 95명 규모로 모집하며, 9월부터 12월까지 전시 안내 및 질서유지 등의 업무를 맡아 활동하게 된다.

또한 대구간송미술관은 활동 기간 중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술관 자원봉사자로서 자긍심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자원봉사자에 대해서는 교통비·식비(1일 1만3천원)를 실비지원하고 대구간송미술관에서 운영하는 전시를 무료 관람할 수 있으며, 봉사시간도 인증 받을 수 있다.

평소 공익분야 봉사와 한국 전통 미술문화에 대한 관심을 갖고, 책임감과 봉사정신이 투철한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미술관 홈페이지(kansong.org/daegu)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16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 결과는 개별통지(SMS 또는 유선)할 예정이다. 053-793-2022.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