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연재 10주년 맞은 웹툰 '외모지상주의'…잠실 팝업스토어 열어

25일까지 다양한 체험 즐길 수 있어…굿즈 300종도 판매

박태준만화회사(더그림엔터테인먼트)가 1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에 웹툰
박태준만화회사(더그림엔터테인먼트)가 1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에 웹툰 '외모지상주의'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외모지상주의 연재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전시 전경. 연합뉴스

네이버웹툰 대표작 '외모지상주의'의 이야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임시 매장)가 열렸다.

박태준만화회사(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1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몰에 웹툰 '외모지상주의' 연재 1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 내부는 웹툰 내용과 등장인물을 소개하고,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회 형식으로 꾸몄다.

웹툰 속 배경이 되는 재원고등학교 교복을 입거나 정장을 차려입은 등장인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다양한 전시 공간이 마련됐다.

'외모지상주의' 속 명장면을 모은 헤리티지 존, 작품 속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무인 사진 부스인 포토이즘도 설치됐다.

웹툰을 주제로 한 문구와 완구, 전자기기, 모형 인형, 의류 등 굿즈(상품) 약 300종을 판매한다. 10주년 기념 의류와 휴지통, 키링, 베개 등 이번 팝업스토어 한정판 제품도 선보인다.

팝업스토어는 당일 현장 예약을 한 사람만 입장할 수 있다.

'외모지상주의'는 2014년부터 연재된 박태준 작가의 대표작이다. 지난해 8월 네이버웹툰 작품 가운데 최초로 누적 조회 수 100억회를 돌파한 메가 히트작이기도 하다.

2022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졌고, 게임으로도 출시됐다.

'인생존망', '싸움독학', '퀘스트지상주의', '김부장', '촉법소년', '소년법칙' 등 박태준만화회사가 제작한 다른 웹툰에 '외모지상주의' 속 인물이 등장하는 식으로 세계관도 끊임없이 확장 중이다.

박태준만화회사 관계자는 연합뉴스를 통해 "웹툰이라는 틀을 넘어 독자들이 스토리, 캐릭터, 소품 등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방법으로 지적재산(IP)을 활용할 계획"이라며 "'마블' 같은 프랜차이즈 IP 홀더(보유 기업)로 성장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